교육목적별 분류
구분 | 융복합전공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영역별 지정교과목(이미 개설되어 있는 교과목) | 융복합전공교과목 | ||||
컴퓨터/정보시스템 | 이동통신 | 미디어/응용 | 경영/정보산업공학 | ||
최소 이수 과목수 | 1과목 필수이수 | 1과목 필수이수 | 1과목 필수이수 | 1과목 필수이수 | 4과목 필수이수 |
교과목명 | 자료구조 기초 | 신호및시스템 | 모바일게임 | e-비지니스 개론 | 모바일통신개론 |
정보시스템 개론 | 디지털통신 | 인간과컴퓨터 상호작용 | 글로벌경영캡스톤디자인 | 모바일 유비쿼터스 응용 | |
파일처리 | 네트워크보안 과블럭체인 | UI/UX 소프트웨어설계 |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| 모바일 소프트웨어 설계 | |
전자상거래 | 무선통신 시스템 | 가상및증강현실 | 기업가정신과 경영 | 모바일 콘텐츠 응용 | |
정보시스템 분석 및 설계 | 멀티미디어 통신 | 기계학습 | 경영정보론 | 모바일 유비쿼터스 캡스톤 디자인 | |
이산수학 | 창의공학설계 | 컴퓨터비전 | 비즈니스를위한빅데이터분석Ⅱ | 모바일 유비쿼터스 벤처창업 | |
수치해석 | 모바일인터넷전화설계 | 패턴인식 및 기계학습입문 | 사회적기업가 정신과혁신 | 모바일ICT융합디자인 | |
소프트웨어공학 | 디지털시스템설계 | 스마트미디어웨어러블IoT융합개종합설계 | 경영전략론 | Iot플랫폼응용분석과실제 | |
웹프로그래밍 | 모바일정보통신종합설계 | 소비자행동론 | ICT융합과빅데이터플랫폼 | ||
창의소프트웨어설계 | 정보시스템활용경영혁신 | ||||
데이터베이스설계 | 모바일시대의첨단정보기술개론 | ||||
시스템성능분석 | 모바일IT비즈니스 |
※ 위의 교과목은 현재 운영중인 것만 표기합니다. 폐지된 교과목이 포함된 내용은 트리니티-융복합전공(트랙) 기준정보조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이수학점
이수학점 : 36학점
영역별 최소 이수 과목 수
* 컴퓨터/정보시스템 영역(컴퓨터정보공학부) : 1과목
* 이동통신 영역(정보통신전자공학부) : 1과목
* 미디어/응용 영역(디지털미디어학부) : 1과목
* 경영/정보산업공학 영역(경영학부) : 1과목
* 융복합전공고유교과목 : 4과목
학년별 과목편성
이수시기 (학년-학기) | 교과목명 | 교과목 번호 | 시간/학점 | 이수구분 | 개설전공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2-1 | 자료구조기초 | 03267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2-1 | 정보시스템개론 | 05289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2-1 | 창의공학설계 | 04236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2-1 | 모바일통신개론 | 05405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2-1, 2-2 | 경영정보론 | 04439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2-2 | 이산수학 | 03133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2-2 | 창의소프트웨어설계 | 04579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2-2 | 신호및시스템 | 03145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2-2 | 모바일소프트웨어설계 | 05403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2-2 | Iot플랫폼응용분석과실제 | 05814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2-2 | 스마트미디어웨어러블IoT융합종합설계 | 05835 | 3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2-2 | 모바일유비쿼터스응용 | 05404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2-2 | ICT융합과빅데이터플랫폼 | 06038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3-1 | 모바일콘텐츠응용 | 05516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3-1 | 파일처리 | 03158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3-1 | 수치해석 | 03150 | 4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3-1 | 패턴인식및기계학습입문 | 04496 | 4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3-1,3-2 | e-비지니스개론 | 04440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1,3-2 | 글로벌경영캡스톤디자인 | 06086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1,3-2 | 기업가정신과경영 | 04744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1 | 소비자행동론 | 00499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1 | 마케팅커뮤니케이션 | 04743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1 | 디지털시스템설계 | 03189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3-1 | 정보시스템활용경영혁신 | 05526 | 3/3 | 전선2 | 비즈니스리더융복합 | |
3-1 | 모바일시대의첨단정보기술개론 | 05861 | 3/3 | 전선2 | 비즈니스리더융복합 | |
3-1, 3-2 | 사회적기업가정신과혁신 | 04740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1, 3-2 | 경영전략론 | 04443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2 | 소프트웨어공학 | 03185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3-2 | 데이터베이스설계 | 04575 | 4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3-2 | 컴퓨터비전 | 04024 | 4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3-2 | UI/UX소프트웨어설계 | 05295 | 3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3-2 | 디지털통신 | 04311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3-2 | 비즈니스를위한빅데이터분석Ⅱ | 05968 | 3/3 | 전선2 | 경영학 | |
3-2 | 웹프로그래밍 | 03903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3-2 | 모바일정보통신종합설계 | 05806 | 4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3-2 | 모바일IT비즈니스 | 05337 | 3/3 | 전선2 | 비즈니스리더융복합전공 | |
4-1 | 인간과컴퓨터상호작용 | 05077 | 3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4-1 | 전자상거래 | 03399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4-1 | 정보시스템분석및설계 | 03757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4-1 | 시스템성능분석 | 03898 | 3/3 | 전선2 | 컴퓨터정보공학부 | |
4-1 | 네트워크보안과블럭체인 | 06070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4-1,4-2 | 모바일유비쿼터스캡스톤디자인 | 05515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4-1 | 모바일ICT융합디자인 | 05659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 |
4-2 | 무선통신시스템 | 04084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4-2 | 모바일인터넷전화설계 | 06050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4-2 | 멀티미디어통신 | 03191 | 3/3 | 전선2 | 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|
4-2 | 기계학습 | 05859 | 4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4-2 | 모바일게임 | 04035 | 3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4-2 | 가상및증강현실 | 05078 | 3/3 | 전선2 | 미디어기술콘텐츠 | |
4-2 | 모바일유비쿼터스벤처창업 | 05514 | 3/3 | 전선2 | 융복합전공 |